[큐브마켓] 현대중공업⸱한국폴리텍대학 협력⸱⸱⸱기술인력수급 해소 나선다
상태바
[큐브마켓] 현대중공업⸱한국폴리텍대학 협력⸱⸱⸱기술인력수급 해소 나선다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0.10.3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중공업 홈페이지.
사진=현대중공업 홈페이지.

현대중공업이 한국폴리텍대학과 기술인력 수급을 위해 손잡았다.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지역 산업단지와 연계하여 상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인재 육성을 공동 추진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30일 현대중공업은 울산 본사에서 한국폴리텍대학, 현대중공업 사내협력회사협의회와 기술인력 수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조선업이 침체에 빠지면서 협력사들이 기술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자 현대중공업이 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한국폴리텍대학과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중공업과 한국폴리텍대학의 전국 32개 캠퍼스는 조선 전문기술 교육, 우수 협력사 연계 채용에 협력하게 된다.

현대중공업은 11월부터 인재채용 홈페이지인 '현대중공업그룹 협력사 기술인재 채용관'을 본격 운영하여 사내 협력사의 정보와 채용계획 등을 실시간 공유해 협력사와 한국폴리텍대학 교육·수료생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우수 기술인력의 취업을 돕기 위해 교육·수료생의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협력사와 공유하게 된다.

현재 현대중공업에는 120여개 사내 협력사 소속 직원 1만1000여명이 근무하며 생산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한국폴리텍대학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선박 건조현장을 직접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우수기술 인력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능력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