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경기도주식회사⸱서강대학교, 최초 민·관 협력 ‘공공배달앱’ 공동연구
상태바
[큐브마켓] 경기도주식회사⸱서강대학교, 최초 민·관 협력 ‘공공배달앱’ 공동연구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0.10.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경기도청.
사진= 경기도청.

경기도주식회사와 서강대학교가 ‘경기도 공공배달앱’을 공동 연구한다.

과도한 배달비가 문제가 되면서 이미 사용중인 공공앱이 있지만, 지자체마다 배달앱을 만들고 있는 실정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8일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이 같은 내용의 ‘배달특급 비즈니스 모델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배달앱 시장에서 독과점 문제가 불거지면서 배달앱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공정한 경쟁 질서를 재확립하겠다는 의도다.

서강대 산학협력단은 과거 다수의 대형 연구프로젝트를 수행, 관련 연구력과 원천기술 확보 등에서 역량을 갖춘 시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강대 산학협력단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진행하는 ‘배달특급’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연구하고, 향후 다른 디지털 플랫폼 경제에서도 확대·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경기도주식회사는 추진하는 각종 경기도 중소기업 마케팅·홍보 지원사업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도출된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배달특급의 운영 방향을 보완·발전시켜나갈 계획이며, 연구는 오는 11월부터 진행된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는 ‘배달특급’에 기대된다. 민·관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추진되고 있는 ‘배달특급’을 통해 성공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선다. 향후 지역에서 새롭고 창의적인 길을 제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