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롯데홈쇼핑⸱코스맥스⸱⸱⸱‘건강식품⸱화장품’PB상품 공동개발 사업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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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마켓] 롯데홈쇼핑⸱코스맥스⸱⸱⸱‘건강식품⸱화장품’PB상품 공동개발 사업화 추진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0.10.23 13: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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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코스맥스그룹과 상품 공동개발과 마케팅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건강식품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서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니 관련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23일 롯데홈쇼핑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과 코스맥스그룹은 건강식품 및 뷰티 트렌드 연구, 자체브랜드 개발, 공동 마케팅 진행, 기획상품 론칭 등에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식품을 비롯해 기능성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1위 ODM 기업과 협업,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게 됐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건강식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4%, 기능성 화장품(스킨케어) 매출은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식품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프리미엄 건강식품과 기능성 뷰티 상품을 선보여 경쟁력 강화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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