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농협몰·네이버 협력, ‘청년농부관’ 신설해 온라인 판로 지원
상태바
[큐브마켓] 농협몰·네이버 협력, ‘청년농부관’ 신설해 온라인 판로 지원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0.09.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농협몰 홈페이지 캡처.
사진=농협몰 홈페이지 캡처.

농협몰과 네이버가 협력해 청년농업인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한다.

코로나19와 폭우로 농축수산물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상생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와 농협몰이 합심하여 청년 농부들의 판로를 지원한다.

17일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몰·네이버와 협력해 판매방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농협몰에서는 농민마켓 내 청년 농업인들이 생산하는 농산물 판매 전용 페이지인 청년 농부관을 18일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입점하는 청년 농업인에게는 일반 판매자 대비 낮은 6% 수수료를 부과하며, 구매 고객에는 할인쿠폰(최대 3000원) 지급과 카드 제휴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네이버 쇼핑 내 입점을 지원하고 청년 농업인 특집 쇼핑 라이브 데이를 19일 진행한다. 청년 농업인은 사전 입점 교육과 판매 수수료(2~3%) 면제 등을 지원하고 네이버 푸드윈도 산지 직송 코너 내 기획페이지를 개설해 1만원 구매당 1500원의 네이버페이를 돌려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농협몰, 네이버 입점 대상은 농식품부가 지원하는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자로 만 40세 미만의 독립 영농 경력 3년 차 이하인 신규 창업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안정된 정착과 농산물 유통 판로를 위해 지역 생산자분들과 힘을 모아 고품질의 상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청년 농업인의 온라인 유통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