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8개 공공기관 거버넌스 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공공협업' 추진
상태바
[큐브마켓] 8개 공공기관 거버넌스 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공공협업' 추진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0.09.0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조승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사진= 조승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 소속 8개 공공기관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공공협업을 추진한다.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는 공공기관이 공공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만든 혁신 네트워크다. 공동 캠페인, 사회적 가치 포럼, 채용박람회, 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 다양한 협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9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 소속 공공기관들과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을 비롯해 시청자미디어재단, 국제방송교류재단,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등 8개 공공기관이 함께했다.

오는 11일 코로나19와 태풍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 농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공공혁신 지역상생 장터'를 열 예정이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관계자는 “8개 기관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사업과 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