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강북구,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공간 ‘메이커스페이스’ 만든다
상태바
[메트로큐브] 강북구,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공간 ‘메이커스페이스’ 만든다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0.04.2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북구청 홈페이지.
사진=강북구청 홈페이지.

강북구는 창의지원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를 만든다.

기발한 상상력과 도전 정신을 가진 시민들이 메이커스페이스에 모여 재능을 발휘할 수 있기 바란다.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혁신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28일 서울 강북구는 첨단 디지털 장비가 갖춰진 메이커스페이스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는 강북문화정보도서관(강북구 번동 소재) 4층에 총 208㎡의 규모로 조성된다.

3D 펜과 아두이노 교육키트(간단한 디지털 장비를 만들 수 있는 장비) 등을 갖춘 ‘교육실’, 3D 스캐너와 3D 프린터, 레이저커팅기, 진공성형기가 구비된 ‘상상공작실’ 등이 공간 내에 마련되어 이용자들이 첨단 장비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한 물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이곳에 1인 콘텐츠 창작활동이 가능하도록 영상 편집용 컴퓨터와 인터넷 방송 시스템을 갖춘 ‘1인 미디어실’도 설치할 예정이다.

주민들이 좀 더 쉽게 메이커 활동에 접근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메이커 입문교육, 3D 펜·3D 프린터 강좌, 아두이노 강좌, 유튜브 강좌 등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사는 5월부터 시행될 것이며, 8월에는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설을 임시 개방하고 9월부터는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강북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창의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메이커스페이스를 열린 공간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