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스쿨] 초등 1~2학년, EBS 방송·학습지로 대체
상태바
[큐브스쿨] 초등 1~2학년, EBS 방송·학습지로 대체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0.04.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BS화면 캡처.
사진=EBS화면 캡처.

교육부가 초등 1~2학년은 온라인개학을 하더라도 EBS 방송과 학습지로 원격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

초등학교 1~2학년은 스마트기기 없이도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각 학생의 발달단계에 맞게 다양한 맞춤형 교육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챙겨나가겠다.

5일 교육부는 초등학교 1~2학년이 온라인 개학하는 오는 20일부터는 EBS 방송과 학습지 등 학습활동을 출석 확인과 평가, 기록에 활용하도록 오는 8일 각 교육청에 안내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교육부가 초등 1~2학년은 EBS 방송과 학습지로 원격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 같은 날 개학하는 초등 3학년 이상은 스마트기기로 온라인 학습을 하게 된다.

교육부는 오는 6일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EBS 방송을 지상파(EBS2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EBS는 국어·수학 등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교과 관련 방송을 비롯해 과학, 미술, 음악, 소프트웨어 등 통합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관련 프로그램까지 시청할 수 있다.

교육부는 초등 1~2학년 학생의 가정으로 학습꾸러미를 우편 등으로 1주 단위로 제공하고 학습지는 교사들이 정한다.

초등1은 TV를 보고 한글 따라 쓰기, 숫자 쓰기, 그림 그리기 등을 방학숙제처럼 하게 된다. 담임교사는 보호자와 전화통화 등 상담을 통해 아이 학습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담임교사는 학부모 또는 보호자와 학급방 댓글과 문자 메시지 등으로 학습 지도상황을 확인하고, 평가와 기록은 EBS 방송 시청과 학습꾸러미 등을 활용하는 것으로, 등교수업 이후 담임교사가 학생부에 기록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