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스쿨] 충북교육청, 휴업기간 온라인학습 ‘바로학교’ 개통
상태바
[큐브 스쿨] 충북교육청, 휴업기간 온라인학습 ‘바로학교’ 개통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0.03.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에 따른 휴업 연장으로 온라인학습을 관리형으로 전환한다.

장기 휴업 사태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혼란스러운 상황을 겪고 있다.

현재 상황에서 온라인 가정학습으로 교육 가족들의 학습 공백 불안감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바란다.

22일 충북도교육청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휴업 연장으로 온라인학습을 자율형에서 관리형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충북도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온라인학습 통합지원 사이트인 '바로학교'를 23일 개통한다.

휴업 기간이 오는 4월 5일까지 연장되면서 휴업 1단계 자율형 온라인학습에서 2단계 관리형 온라인학습의 휴업으로 전환됐다.

'바로학교'에서는 관리형 온라인학습으로 전환해 교사들이 학생들의 가정학습 상황 확인, 결과물의 피드백, 생활교육, 건강 상태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이와 함께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지원과 학생들의 스스로 학습 활동 지원도 이뤄진다.

초등학교 부문은 현장 교사들이 참여해 하루 4차 시수 분량의 학년별 기본 시간표와 학습활동, 디지털 교과서 연계 활동, 학습 노트, 퀴즈 등을 교실 수업의 형태로 진행하도록 구성했다.

초등학생용 '바로학교'는 휴업 장기화에 대비해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모델 개발과 거꾸로 수업(Flipped Learning) 연계 화상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중·고등학교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할 주간학습계획과 학습지, 학습 관련 영상, 독서 교육, 고3 수험생을 위한 진학 상담 등을 제공한다.

'바로학교'는 학생들이 이용할때 로그인 절차 없이 웹이나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모두 실행이 가능하다.

도교육청도 23일부터 누리집 첫 화면을 '바로학교(온라인 배움터)'와 '코로나 19 대응 자료실', '질병관리본부', '기존 도교육청 누리집'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첫 화면을 개편해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