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파워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7억뷰 돌파
상태바
방탄소년단 파워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7억뷰 돌파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0.02.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캡처.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대표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뮤직비디오가 7억 뷰를 돌파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4월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10분경 유튜브 조회수 7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아미 버전(ARMY With Luv ver.)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까지 합치면 약 7억5000만건이다.

9억 뷰를 돌파한 'DNA'에 이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7억 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지난해 4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위를 차지했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피처링에 참여해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내며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했다.

방탄소년단이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운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DNA’ 9억 뷰,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 뷰, ‘피 땀 눈물’, ‘쩔어’ 5억 뷰, ‘Save ME’ 4억 뷰, ‘상남자’ ‘Not Today’, 3억 뷰, ‘봄날’, ‘I NEED U’‘호르몬 전쟁’ 2억 뷰, ‘Serendipity’ ‘Danger’, ‘하루만’, ‘No More Dream’ ‘RUN’, ‘We Are Bulletproof Pt.2’, ‘Singularity’ 등이 1억 뷰 돌파 기록을 가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6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을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