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의 새 이름은 '코로나19'
상태바
[큐브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의 새 이름은 '코로나19'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0.02.1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새로운 이름은 ‘코로나19’ 정해졌다.

2019년 하반기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신종 코로나’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지는 전염병에 대해 정부는 이름에 너무 집착한다는 의견들이 끈임없이 나오고 있다.

12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부본부장인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질병관리본부 건의를 수용해 한글로는 '코로나19'라고 부르기로 했다" 밝혔다.

김 부본부장은 "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이름을 COVID-19로 정했다"면서 "(우리나라도)영어로 명명할 때는 이 명칭을 따르지만, 영어식 이름이 긴 편이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한글로 '코로나19'라고 부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WHO는 전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공식 명칭을 'COVID-19'로 정했다. 'CO'는 코로나(corona), 'VI'는 바이러스(virus), 'D'는 질환(disease), '19'는 신종 코로나 발병이 처음 보고된 2019년을 의미한다. WHO는 공식 명칭 결정 배경에 대해 "지리적 위치, 동물, 개인 또는 사람들의 집단을 지칭하지 않고 발음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질병과 관련 있는 이름을 찾아야 했다"고 설명했다.

김 부본부장은 "앞으로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코로나19로 명칭을 부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