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타트업 육성…기술지원부터 투자유치까지 전폭지원
상태바
삼성, 스타트업 육성…기술지원부터 투자유치까지 전폭지원
  • 조혜원 기자
  • 승인 2019.11.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C랩 아웃사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지원, 투자 유치까지 국내 스타트업 종합적인 지원에 나섰다.

26일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구 '삼성 서울R&D캠퍼스'에서 스타트업 대표, 삼성전자 관계자, 투자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C랩 아웃사이드'는 지난 7년간 운영한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랩의 노하우를 사외로 확대해,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선발돼 1년간 'C랩 아웃사이드'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20개 스타트업들이 투자자 등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전시하는 기회를 가졌다.

삼성전자 CE 부문 대표이사 겸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김현석 사장은 행사 축하 영상에서 "스타트업의 강점을 잘 살린다면 소비자에게 보일 새로운 솔루션을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그 새로운 경험을 찾는 여정에서 삼성전자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5년간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외부 스타트업 300개 육성, 사내 임직원 스타트업 과제(C랩 인사이드) 200개 지원 등 사내외 스타트업 과제를 육성하겠다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