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공항 기본계획 주민의견 11월4일까지 모아서 국토부 제출
상태바
제주도, 2공항 기본계획 주민의견 11월4일까지 모아서 국토부 제출
  • 조혜원 기자
  • 승인 2019.10.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국토교통부가 ‘제주 제2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안)’에 대한 도의 의견 제출을 공식 요청함에 따라 내달 4일까지 의견을 모아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방침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요청은 공항시설법시행령에 따른 것으로, 제8조는 ‘국토교통부장관으로부터 기본계획의 수립 또는 변경에 관한 의견제시 요청을 받은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기본계획안을 14일 이상 주민이 열람하게 하고 그 주민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도는 이에 따라 18일부터 11월4일까지 주민열람을 위한 의견수렴 창구를 운영하고, 의견 수렴 기간이 끝나면 부서 검토 의견과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국토교통부에 낼 예정이다.

수렴할 주민의견은 ‘제주 제2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안)’에 포함된 ▲공항의 현황분석 ▲공항의 수요전망 ▲공항개발 예정지역 ▲공항 규모 및 배치 ▲건설 및 운영계획 및 재원조달계획 등과 ▲도민이익 극대화 방안 ▲지역상생 방안 등이다.

기본계획(안) 열람장소는 도는 공항확충지원과와 주민소통센터(서귀포시 성산읍), 제주시는 교통행정과, 서귀포시는 공항확충지원과 등이다. 온라인으로 도 홈페이지와 두 행정시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다.

의견이 있는 주민은 열람장소에 비치된 양식을 작성해 현장에서 제출할 수 있다. 도 홈페이지( www.jeju.go.kr)와 제주시 홈페이지(www.jejusi.go.kr)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에 개설된 게시판을 통해서도 제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