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에서, BBC 영어 뉴스 제공
상태바
네이버 '클로바'에서, BBC 영어 뉴스 제공
  • 조혜원 기자
  • 승인 2019.10.1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화면캡처.

네이버는 인공지능(AI) 서비스 '클로바'에 BBC 영어 뉴스를 탑재해 영어 학습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BBC 월드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전 세계 최근 소식을 1~5분으로 짧게 요약한 콘텐츠를 클로바에서 제공한다.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또는 클로바 앱에서 `BBC 뉴스 틀어줘`, `영어 뉴스 들려줘` 등의 명령을 통해 최신 뉴스를 재생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운전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클로바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정석근 리더는 "세계적인 방송 브랜드인 BBC의 콘텐츠를 클로바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단 점에서 이번 제휴는 더욱 특별하다"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클로바는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YBM 영어말하기, 토마토크 기초영어, 능률보카 등 다양한 전문 제휴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오디오클립에서 제공되는 영어 관련 5만여 개 클립을 클로바 앱이나 스피커에서 호출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220개의 영어 동요, 약 1900개의 영어 동화를 무료 제공하며 아리랑 영어 뉴스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클로바는 AI 플랫폼뿐 아니라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