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6 수 00:24
상단여백
HOME 사회
한글날, 광화문 마비 예상...'조국 규탄' 보수 대결집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규탄대회. 2019.10.03 사진=자유한국당

한글날인 9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수 집회로 서울 광화문 일대의 교통 마비가 예상된다.

8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범국민투쟁본부 등 10여개 단체는 오는 9일 낮 12시부터 교보빌딩, 세종문화회관 앞 등 광화문 광장 인근에서 대규모 집회 후 세종대로, 사직로, 효자로, 자하문로 등으로 행진할 예정이다.

경찰은 집회·행진이 진행되는 도심 대부분 주요 도로에서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불편이 극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개천절인 지난 3일 광화문에서 열린 보수 집회로 주최 측 추산 30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모여 일대에 혼잡이 빚어지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구간을 통과하는 노선버스와 일반 차량은 상황에 따라 통제될 수 있다"며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하게 차량을 운행할 경우 해당 시간대 정체구간을 우회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서울시는 통제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할 예정이다. 서울시 다산콜센터 120번에서 버스노선을 문의할 수 있다.

집회·행진 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 카카오톡(서울경찰교통정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치영 기자  acy@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아이유 '복숭아' 차트 재진입...
아이유 '복숭아' 차트 재진입..."설리 생각하며 만든 노래"
日, 김 ‘수입 쿼터제’에 일부 조미김 포함...한국산 식품 수입 규제
日, 김 ‘수입 쿼터제’에 일부 조미김 포함...한국산 식품 수입 규제
서울택시노조
서울택시노조 "타다 서비스는 불법"...23일 여의도 국회 앞 집회 예정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