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현충원 방명록…"국민의, 국민께 검찰개혁" 방명록
상태바
조국 현충원 방명록…"국민의, 국민께 검찰개혁" 방명록
  • 장지원 기자
  • 승인 2019.09.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조국(54) 법무부 장관이 임명 후 첫 일정으로 국립현충원을 참배한 뒤 국무회의에 참석했다. 조 장관은 현충원 참배에서도 검찰개혁 완수 임무를 재차 강조했다.

10일 법무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이날 오전 8시경 법무부 간부들과 함께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조 장관은 현충원 방명록에 "국민으로부터 받은 권한, 국민께 돌려드리기 위해 법무부 혁신과 검찰개혁을 완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남겼다.

조 장관은 전날 취임식에서도 '법무·검찰 개혁' 과제 완수의 취임 일성을 밝힌 바 있다. 그는 취임사를 통해 '국민'과 '개혁'을 강조하면서 "주권자인 국민으로부터 받은 법무부와 검찰 권한이 국민을 위해 올바르게 쓰였는지 깊이 성찰하고 반성해야 할 시기"라며 "누구도 함부로 되돌릴 수 없는 검찰 개혁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이날 조 장관의 현충원 참배 일정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았다. 이는 조 장관이 조용히 참배를 하겠다는 뜻을 밝힌 데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현충원 참배 후 조 장관은 오전 10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리는 국무회의에 참석했다. 국무회의를 마친 뒤에는 법무부 정부과천청사로 이동해 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업무보고를 받고 내부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