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8 수 20:44
상단여백
HOME 정치
靑, 北 발사체에 긴급 NSC 상임위원회 소집...北, 9차례 발사체 발사
사진=뉴시스

청와대가 24일 북한의 발사체 발사 소식에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소집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출입기자단에 보낸 메시지에서 "청와대는 북한의 발사체 발사와 관련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오전 8시30분부터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이 오늘 아침 함경남도 선덕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2회 발사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우리 군은 추가발사에 대비해 관련 동향을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의 발사체 발사는 지난 16일 이후 8일 만이다. 북한은 7월 25일 이후 한 달 동안 9차례나 단거리 미사일 및 발사체를 발사했다.

NSC 상임위원회는 안보실장이 주재하고 국가정보원장과 국방부·외교부·통일부 장관 등이 상임위원으로 참여한다. 청와대는 지난 10일 북한의 발사체 발사 때는 안보실장과 국방부 장관 국정원장 등이 참여하는 관계장관회의를 열었지만 지난 16일과 이날 발사 때는 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소집했다.

최연훈 기자  bos19@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연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아프리카 돼지열병 첫 확진...경기 파주 농장
아프리카 돼지열병 첫 확진...경기 파주 농장
박근혜, 전신마취 3시간 어깨 수술…
박근혜, 전신마취 3시간 어깨 수술…"재활이 중요, 회복까지 2~3개월"
조국 규탄 동시개최 'SKY' 3개대학...19일 집회예고
조국 규탄 동시개최 'SKY' 3개대학...19일 집회예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