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8 수 20:44
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여기어때, 특색있는 지역여행 공급…지역경제 활성

여기어때가 지역색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국내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여행노트앤투어와 손잡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추진한 ‘관광두레’ 상품 12종을 이달부터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관광사업체로, 고유의 특색을 가진 로컬 여행 상품을 생산, 운영한다. 이 사업은 관광객 소비가 지역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는 관광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2013년 시작됐다. 현재 숙박과 식음, 체험, 레저, 기념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연내 여기어때는 두레마을 사업체 80여개가 운영하는 약 200개 체험 상품을 확보한다. 여기어때는 "관광두레는 로컬 주민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하는 지역 특화 상품"이라며 "여행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12개의 체험형 관광두레 상품이 입점했다. 남해·안동 등 경상권, 구례·순천·익산 등 전라권, 제천 등 충청지역 즐길거리가 포함됐다. 대표 상품은 ▲남해 두모마을 바지락 캐기 ▲안동 고추장/가양주 만들기 체험 ▲구례 예술인마을 오픈스튜디오 공방 체험 ▲제천 청풍호 카누카약 체험 등이다.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예약자를 위한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로 액티비티를 5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을 즉시 할인한다. 오는 31일까지이며, 매일 선착순 100명이 대상이다.

조혜원 기자  jhw@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아프리카 돼지열병 첫 확진...경기 파주 농장
아프리카 돼지열병 첫 확진...경기 파주 농장
박근혜, 전신마취 3시간 어깨 수술…
박근혜, 전신마취 3시간 어깨 수술…"재활이 중요, 회복까지 2~3개월"
조국 규탄 동시개최 'SKY' 3개대학...19일 집회예고
조국 규탄 동시개최 'SKY' 3개대학...19일 집회예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