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0 토 10:13
상단여백
HOME 정치
오늘 정의당 신임 당대표 선출…심상정-양경규 '2파전' 승자는

내년 총선을 이끌 정의당 신임 당대표 등 당 지도부가 13일 공식 선출된다.

정의당은 이날 오후 6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5기 대표단 선출 보고대회'를 열고, 당대표 및 부대표 등 전국동시당직선거 결과를 발표한다.

당대표에는 심상정 의원과 양경규 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부위원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총 3명을 선출하는 부대표에는 임한솔·이혁재·박인숙·이현정·박예휘·김종민·한창민(후보등록 순) 등 7명이 출마했다.

앞서 심 의원은 출마 기자회견에서 "내년 총선은 대한민국 미래를 놓고 치르는 수구 정치세력 대 진보 정치세력의 한 판 대결이다. 정의당이 승리해야 한국당을 퇴출시킬 수 있고, 강한 개혁을 견인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양 전 부위원장은 '민주적 사회주의'를 정의당의 새로운 노선으로 제시하며 "'어대심'(어차피 대표는 심상정)은 진보정당인 정의당에 있어 매우 심각한 발언이다. 진보정당은 그렇게 움직여서는 안 된다"며 심 의원에 맞섰다.

선거 결과는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당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투표를 취합해 발표한다.

정의당은 8~11일 온라인 투표에 이어 12일 각 광역시도당 당사에서 현장 투표를 마친 상태다. 이날 오전 10시30분과 낮 12시30분, 오후 2시에는 '막판'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를 실시한다.

선거 결과가 발표되면 신임 당대표 등 당 지도부는 감사 인사와 함께 당선 소감을 전할 예정이다. 당대표는 이어 기자간담회를 갖고 당 운영 방안과 총선 전략 등 향후 계획을 밝힐 방침이다.

최한규 기자  boss19@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내일 전국 비…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내일 전국 비…"피해 대비해야"
'2기 신도시' 집값은 내리고 '3기 신도시' 땅값 오르고
'2기 신도시' 집값은 내리고 '3기 신도시' 땅값 오르고
경찰 '길거리 음란행위' 정병국 구속영장 신청
경찰 '길거리 음란행위' 정병국 구속영장 신청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