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0 토 14:02
상단여백
HOME 정치
평화당 "교섭단체 3당 무능 규탄"…활동종료 윤리특위 재개해야

민주평화당은 11일 교섭단체 3당을 향해 "무능, 무치를 규탄한다"며 지난달말 활동이 종료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의 활동 재개를 촉구했다.

장정숙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현재 대한민국 국회에는 국회의원의 윤리 문제를 다룰 수 있는 기구인 윤리특위가 없다"며 "범죄행위는 있는데 법원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이대로라면 한국당 17건, 민주당 15건 등 윤리특위에 제소된 38건의 의원 징계안은 아예 처리할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국민은 한국당 세 의원의 5·18망언에 대해 분노하고 있지만 국회는 대책 없이 손을 놓고 있게 된 이 사태를 누가 책임질 것인가"라며 "문제가 더욱 심각한 것은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이 윤리특위가 종료돼선 안 된다는 국회사무처 간부의 지적을 무시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3당의 단순 실수가 아니라는 반증"이라며 "만일 임시국회 일정 합의를 위해 윤리특위를 의도적으로 희생시킨 것이라면 국민은 3당의 짬짜미를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도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3당은 지체 없이 윤리특위 속개를 위한 논의에 착수해야 한다. 또 5·18진상규명특위 구성을 위한 5·18진상규명특별법 개정안과 5·18역사왜곡처벌법도 통과시켜야 한다. 우리는 3당의 당리당략에 따른 불온한 합의를 단호히 거부하며 윤리특위 문제를 결코 묵과하지 않을 것임을 다시 한 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최한규 기자  boss19@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내일 전국 비…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내일 전국 비…"피해 대비해야"
'2기 신도시' 집값은 내리고 '3기 신도시' 땅값 오르고
'2기 신도시' 집값은 내리고 '3기 신도시' 땅값 오르고
경찰 '길거리 음란행위' 정병국 구속영장 신청
경찰 '길거리 음란행위' 정병국 구속영장 신청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