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0 토 14:02
상단여백
HOME 사회
유명 여행작가, 필리핀서 총상 시신 발견…경찰 급파

여행칼럼리스트로 알려진 기업인 주영욱(58)씨가 필리핀에서 총상을 입은 시신으로 발견돼 경찰이 공조수사에 나선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필리핀에서 한인이 피살된 채 발견된 올해 첫 사례다.

21일 경찰청에 따르면 주씨는 지난 16일(현지 시간) 필리핀 안티폴로시에서 한 도로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손이 앞으로 묶인 채 머리에 총상이 있는 상태였다고 한다.

안티폴로시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동쪽으로 약 19㎞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이다. 주씨 시신이 발견된 곳은 그가 머물던 현지 숙소에서 약 10㎞ 떨어져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현지 경찰은 주씨 시신을 발견해 18일 한국 경찰에 통보했다. 이후 경찰은 19일 국제범죄수사대 수사관과 감식반 요원, 프로파일러 등 3명으로 구성된 공동 조사팀을 현지에 파견했다.

경찰은 주씨의 출국 경위, 사망 경위와 전후 동선, 피살 가능성 등을 알아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통보를 받은 이후 조사팀이 파견됐다. 현지 공조와 더불어 국내에서 할 수 있는 조사도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주씨는 여행업체인 베스트레블 대표로 여행칼럼리스트, 사진가로도 세간에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맛있는 한 끼'라는 책을 쓰기도 했으며, 이번에 필리핀으로는 사업차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영진 기자  yeounjun@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내일 전국 비…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내일 전국 비…"피해 대비해야"
'2기 신도시' 집값은 내리고 '3기 신도시' 땅값 오르고
'2기 신도시' 집값은 내리고 '3기 신도시' 땅값 오르고
경찰 '길거리 음란행위' 정병국 구속영장 신청
경찰 '길거리 음란행위' 정병국 구속영장 신청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