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8 수 20:44
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LG그룹, LG CNS 지분 매각 추진…"사업 경쟁력 제고 차원"

LG그룹이 계열사 LC CNS의 지분 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감 몰아주기 규제에 대한 선제 대응에 나서면서, 그룹의 신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그룹 지주사 (주)LG는 보유 중인 LG CNS의 지분 37.3%를 매각하기 위해 매각주관사로 JP모건을 선정했다.

현재 LG그룹의 LG CNS 보유 지분율은 87.3%며, 구광모 LG 회장 등 오너 일가는 46.6%를 보유하고 있다.

LG그룹이 LG CNS 지분 37.3%를 매각했을 때 확보할 수 있는 실탄은 약 1조원에 달한다.

LG그룹 관계자는 "사업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LG CNS 지분 매각 등을 검토 중인 것은 맞지만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LG가 LG CNS의 지분 매각을 통해 일감 몰아주기 규제 대상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공정거래법 전면 개정안에 따르면 오너 일가가 지분 20% 이상을 보유한 기업이 자회사 지분의 50% 이상을 가졌을 때 일감 몰아주기 대상에 들어간다.

LG그룹은 보유 지분 중 35% 이상을 팔면 일감 몰아주기 규제 대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

조혜원 기자  jhw@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아프리카 돼지열병 첫 확진...경기 파주 농장
아프리카 돼지열병 첫 확진...경기 파주 농장
박근혜, 전신마취 3시간 어깨 수술…
박근혜, 전신마취 3시간 어깨 수술…"재활이 중요, 회복까지 2~3개월"
조국 규탄 동시개최 'SKY' 3개대학...19일 집회예고
조국 규탄 동시개최 'SKY' 3개대학...19일 집회예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