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17 토 14:44
상단여백
HOME 정치
이낙연 총리, 故이희호 여사 공동 장례위원장 맡는다
이낙연 국무총리. 사진=뉴시스

이낙연 국무총리가 지난 10일 숙환으로 별세한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 장례를 주관할 공동 장례위원장을 맡는다.

이 여사의 장례위원회 집행위원장을 맡은 김성재 김대중평화센터 상임이사는 11일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의 말씀이 있어서 이 총리도 이 여사 장례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여사의 장례를 주관할 공동 장례위원장은 이 총리를 비롯해 장상 전 국무총리 서리와 권노갑 민주평화당 고문 등 세 명이 됐다.

김 상임이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 총리에게 장례위원장을 맡아줬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고 총리실은 장례위원회에 이같은 내용을 전달했다.

이 여사의 장례는 유족, 관련 단체들과의 논의에 따라 김대중평화센터 주관으로 '여성지도자 영부인 이희호 여사 사회장'이란 명칭으로 치러진다.

빈소에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조문을 받고 있다. 발인은 14일 오전이며 같은 날 오전 7시 서울 창천교회에서 장례예배가 열린다. 장지는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이다.

장례위원회 고문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자유한국당 황교안·바른미래당 손학규·민주평화당 정동영·정의당 이정미 대표 등 여야 5당 대표가 맡는다. 장례위원회 측은 각 당 사무총장에게 이같은 요청을 전달했고 이날 오전 5당 모두가 수락했다고 김 상임이사는 전했다.

최한규 기자  boss19@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한강 몸통 시신 피의자 자수… 시비끝 우발적 범행 주장
한강 몸통 시신 피의자 자수… 시비끝 우발적 범행 주장
경찰, '양현석 해외도박' 본격 수사...YG사옥 압수수색
경찰, '양현석 해외도박' 본격 수사...YG사옥 압수수색
의왕서 일가족 4명 숨진 채 발견…힘들다는 내용 유서 발견
의왕서 일가족 4명 숨진 채 발견…힘들다는 내용 유서 발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