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24 금 09:36
상단여백
HOME 정치
與, '소방직 국가직 전환' 여론전…오늘 소방서 현장간담회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일선 소방서에서 현장간담회를 열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한 '소방직 국가직화'를 위한 여론 조성에 나선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경기 안양 동안구에 위치한 안양소방서에서 이해찬 대표 주재로 소방직 국가직화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김성환 대표 비서실장과 홍익표·이재정 대변인,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인 소병훈 제2사무부총장과 권미혁 의원 등이 참석한다.

이 대표 등은 소방 현장 출동태세를 확인하고 소방서 현황 보고를 받은 뒤 소방대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문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을 약속했지만 이를 위한 법안이 국회 행안위 법안심사소위원회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을 위한 청와대 국민청원에 38만여명이 동의해 여론의 힘을 받는 듯 했지만 여야 대치정국으로 국회에서 공전만 거듭하고 있는 상황이다.

전날에도 행안위 법안심사소위가 열렸지만 처리에 실패했다. 자유한국당이 장외투쟁 중인 상황에서 소위 의결정족수를 채우기 위해선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의 참석이 필수적인데 권 의원이 참석하지 않으면서 성과 없이 정회한 것이다.

민주당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최근 강원 산불을 계기로 다시 불이 붙은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 여론을 환기시켜 입법 동력을 보충하겠다는 생각이다.

최한규 기자  boss19@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숙명여고 정답 유출' 1심 선고…의혹 발생 10개월만
'숙명여고 정답 유출' 1심 선고…의혹 발생 10개월만
르노삼성 노조, 사측에 교섭 공문 전달...천막농성 예고
르노삼성 노조, 사측에 교섭 공문 전달...천막농성 예고
현금인출기에 묻어있던 백색가루…알고보니 필로폰
현금인출기에 묻어있던 백색가루…알고보니 필로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